2가지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는 헤빙 후 딥이 끝났음

2가지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는 헤빙 후 딥이 끝났음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CryptoQuant의 온체인 데이터는 광부들이 현재 채굴된 BTC를 고수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는 대규모 채굴 작업으로 인한 판매 압력 부족을 감안할 때 비트코인 가격이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광부 포지션 지수(MPI)는 BTC 포지션을 변경하는 광부들이 자산의 가격 조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MPI가 2를 넘으면 광부들이 채굴 후 BTC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반면, 부정적인 값은 채굴을 위해 가능한 한 많이 판매를 피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위 도표는 6월 2일 연중 최저치인 -0.79에서 약간 회복된 후 MPI 수치가 -0.59로 나타나 주요 광부들이 새로 채굴한 동전을 팔지 않고 대신에 이전까지 관찰되었던 시나리오인 비트코인 가격 호조를 기다리는 것을 선택했음을 암시합니다.

MPI에서 익숙한 동작을 보여줍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6,500달러에서 약 3,700달러로 떨어진 2018년 11월 한 달 동안 광부들은 비슷한 행동을 보이며 약세장 중에는 어떤 동전도 옮기지 않기로 선택하고 더 높은 판매 포인트를 선택했습니다.

일단 그 해 5월, 6월, 7월 중에 가격이 회복되기 시작하자, MPI는 3개월 동안 모두 긍정적인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MPI는 2018년 11월과 비슷한 행동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광부들이 현재 가격으로 BTC를 판매하는 것에 그다지 열의가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CryptoQuant CEO인 Ki Young Ju에 따르면, -0.7 이하의 MPI는 주요 광부들이 그들의 새로운 동전을 팔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기영주 씨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2018년 11월 MPI 지수가 -0.7 아래로 내려가면서 가격 하락이 일어났습니다. 그들은 경기 침체기에는 비트코인을 전혀 움직이지 않았고 심지어 MPI 지수조차도 -1 최소로 떨어졌습니다. 그들은 강세장이 오자 BTC를 팔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MPI 지수가 약 -0.7 미만으로 내려가면 주요 광부들이 BTC를 팔지 않기로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몇 번의 하락이 더 올지 모르지만 우리가 바닥에 가깝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이 반토막 나기 전에는 비슷한 가격이 훨씬 높은 MPI를 명령했지만, 생산비용이 증가하면서 광부들은 5월 마지막 주 동안 일부 소규모 채굴업소가 자본화 과정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광부들은 항복하지만 BTC 가격은 안정적입니다.
바이테트리 자료를 보면 5월 마지막 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9,000달러 아래로 떨어진 뒤 5월 27일 9,200달러로 회복되면서 광부들이 채굴한 것보다 더 많은 BTC를 판매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광부들은 5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채굴한 것보다 673개의 BTC를 더 팔아 111.44%의 광부 롤링 재고(MRI)를 얻었습니다.

기영주에 따르면, 높은 MRI는 일부 수술에 의한 모피터링의 결과라고 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지금은 미지의 광부와 소규모 광부들만이 항복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일시적인 함몰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채굴자가 채굴한 것보다 더 많이 팔아도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회복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매각은 비효율적인 채굴자가 내려간 결과이며, 이는 비트코인의 보다 견고하고 변동성이 큰 시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과정인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 블록웨어 채굴의 CEO인 Matt D’souza는 Coi에게 말했습니다.
“폐쇄 후, 그들이 받고 있던 비트코인은 판매하기 보다는 새로 채굴된 비트코인의 더 큰 비율을 축적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뛰어난 이윤을 가진 더 효율적이고 경험 많은 광부들에게 할당되어 판매 압력을 크게 줄입니다.”

채굴된 BTC의 수가 채굴된 양을 108개만 초과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BTC 광부들에게 더 긍정적인 톤을 설정했습니다. 6월 5일 현재, 광부들은 그들이 판 것보다 95개의 BTC를 더 채굴했습니다.

Posted in 뉴스 and tagged , , , .